수정체 주변의 혼탁
별다른 증상 없음
백내장은 카메라 렌즈에 해당하는 수정체가 어떤 원인에 의해 뿌옇게 혼탁해져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경우 혼탁진 수정체로 인해 빛이 망막에 정확히 초점을 맺지 못하고 흩어지므로 마치 흐린 유리창을 통해 외부를 바라보는 것처럼 시력이 떨어집니다.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으로 50세가 넘으면 거의 모든 사람에게 백내장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노안으로 오인해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행 상태에 따라 초기, 미숙, 성숙, 과숙 총 4단계로 나뉘며, 과숙 상태가 되면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가능성이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시기에 맞춰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정체 주변의 혼탁
별다른 증상 없음
주맹현상(밤에 더 잘보임)
답답하고 이물감이 느껴짐
빠른 시력저하
안개가 낀 느낌
수정체의 경화로
원거리 시력장애
단백질괴사로 합병증 발생
시야가 뿌옇고, 멀리 있는 사물이 잘 안보인다.
햇빛이나 불빛이 밝을 때 보다 어두울 때 더 잘 보인다.
수정체의 한 부분만 혼탁해질 경우 사물이 두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이 나타난다.
일시적인 현상으로 가까운 글씨가 잘 보이게 된다.
백내장 치료는 약물요법과 수술요법이 있습니다. 초기 백내장인 경우에는 진행 억제 목적으로 안약과 내복약을 사용하지만 효과가 불분명하며, 백내장이 더 진행된 경우 수술 치료를 하게 됩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시력저하를 느낄 때 진행하지만 개인의 눈 상태를 먼저 고려하여 시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먼저 눈 상태에 대한 종합검사로 수술 가능여부를 파악해야 합니다. 온누리안과병원에서는 첨단 장비를 이용한 정밀한 검사시스템으로 백내장 증상 및 노안 진행정도, 안질환 유무 등 눈 상태를 정확히 진단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합니다.
온누리는 헤파필터, 양압수술실, 항온항습기를 갖춘 무균청정 클린룸 시스템으로 최적의 수술환경을 유지합니다. 수술 소모품을 재사용 하지 않으며 정기적으로 장비를 점검해 마음놓고 안전하게 수술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에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온누리에서는 환자가 수술 후 지켜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수술 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염증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